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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사례

2020-12-24

신세계백화점

 

 

 

회사

신세계백화점

산업

백화점

위치

부산, 대한민국

 

 

 

 

 

 

 

 

 

 

 

 

 

 

 

 

 

 

 

 

 

 

 

 

 

 

 

 

     
     
     
 

회사

대한민국 최초의 대형 백화점으로, 국내에는 13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2009년 Macy's Herald Square점을 제치고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으로 선정되었으며, 강남점은 2019년 국내 단일 점포로는 최초로 매출 2조 원 백화점이라는 신기록을 수립한 대한민국 대표 유통업체 중 하나입니다.

     
 

도전과제

신세계백화점은 2018년 1월부터 주 35시간제 근무제를 도입함에 따라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18년 7월부터 점포 영업시간을 30분 단축하여 점포 내 비효율적인 업무 활동 개선에 중점을 두었으며, 기존 종이 가격표를 전자가격표시기로 대체하여 얻을 수 있는 운영 간소화 및 효율성 증대 효과를 주목했습니다. 또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일환으로 디지털 가격표시기 적용을 통해 용지, 코팅 및 소모품 등을 줄이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했습니다.

     
 

솔루션

지점마다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 각 매장의 모든 가격 및 상품 정보를 관리 할 수 있는 중앙 서버 ESL 시스템이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검토되었습니다. 여러 테스트를 통해 높은 안정성과 확장성이 검증된 라인어스의 InforTab Central Sever 솔루션이 최종 선정되었고, 백화점 내 식품관 그리고 와인 코너에도 전자가격표시기를 확장 적용하여 백화점 내 제품 전반의 가격표시기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여 일괄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

기존 종이 라벨을 전자정보표시기로 전환한 후, 평균 3,700개의 라벨을 교체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주 31시간에서 3.8시간으로 줄어 약 10분의 1 수준으로 가격 변경 작업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전산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통해 작업 실수도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세일 기간에 집중되는 현장 직원의 업무량 감소로 인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는 증가했고, 운영 간소화 및 효율성 향상 등으로 인해 고객 서비스의 질 역시 높아졌습니다. 게다가, 종이 등 소모품의 소비가 줄어 친환경 경영을 실천을 뒷받침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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