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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사례

2020-12-24

세븐일레븐

 

 

 

회사

세븐일레븐

산업

편의점

위치

대한민국

 

 

 

 

 

 

 

 

 

 

 

 

 

 

 

 

 

 

 

 

 

 

 

 

 

 

 

 

     
     
     
 

회사

세븐일레븐은 전 세계 18개국에서 7.1만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로, 국내 첫 점포는 1989년에 오픈했습니다. 식료, 생필품 판매 외에 공과금 수납업무, 교통카드, 택배 서비스 등 국가별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전과제

세븐일레븐 Signature (무인점포) 및 일반 점포 내의 운영 및 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필수 과제였다. 편의점의 디지털화로 고객과 대면 횟수와 고객 대기 시간은 줄었지만, 가격 라벨 교체 등의 운영 업무는 여전히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그 결과, 편의점 운영업무를 간소화하고 보다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라인어스의 전자가격표시기 솔루션이 검토되었습니다.

     
 

솔루션

라인어스의 중앙서버 시스템이 본사에서 개별 매장의 가격 관리가 가능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검토되었습니다. 특히, 세븐일레븐 Signature (무인점포)의 셀프 계산대, 핸드 페이, 스마트 CCTV 등의 기술과 호환 가능한 라인어스의 InforTab 기술 적용으로 완성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

자동화된 가격 관리로 기존 가격 라벨 교체에 필요했던 방대한 업무량이 줄어들었으며, 그로 인해 매장 직원은 고객 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인 매장의 자동화 컨셉과 맞는 가격 및 상품 정보의 원격 관리로 매장 운영의 효율성 또한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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