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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사례

2020-12-24

삼일 PwC

 

 

 

회사

삼일 PwC

산업

사무실

위치

서울, 대한민국

 

 

 

 

 

 

 

 

 

 

 

 

 

 

 

 

 

 

 

 

 

 

 

 

 

 

 

 

     
     
     
 

회사

삼일 PwC는 전 세계 Big 4 회계법인 중 하나로, 3,200여 명의 전문가들이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매출 1위 기업 등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5개국에서 21개의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정보표시기 (ESL)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국내 처음 도입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도전과제

삼일 PwC는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를 완수한 후 원래 부서로 돌아가는 매트릭스 조직 운영 방식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찾고 있었습니다. 부서 간 빈번한 이동은 작업 공간의 낭비와 비용을 발생시켰습니다. 삼일 PwC는 업무 환경의 최적화를 위해 사무실 예약제 및 자율 좌석제 도입 검토했고, 이를 위해 스마트 키오스크와 호환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필요로했습니다. 라인어스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은 원격으로 회의실을 예약 및 관리하고, 부서를 재구성하여 유연하게 매트릭스 조직을 구성 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었습니다.

     
 

솔루션

라인어스의 ESL 소프트웨어를 추가 개발하여 키오스크 및 디지털 사이니지와 호환되는 맞춤형 예약 시스템을 제공했습니다. 전자 명패 (ESL)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았던 이전의 시스템은 좌석과 회의실의 예약을 보장해 주지 못했었습니다. ESL 기술을 적용한 라인어스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은 예약 정보를 신속하게 전송하여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며, ERP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무선 커뮤니케이터 (GateWay) 와 호환되어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자랑합니다. 전자 명패의 NFC 및 QR 코드 기능을 활용하여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좌석과 회의실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

삼일 PwC는 좌석과 회의실을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율 좌석 및 회의실 예약 시스템의 성공적인 도입으로 업무 생산성 및 공간 활용도가 향상되었으며 삼일 PwC는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의 예약 시스템을 개인 사물함에 확장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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